본문 바로가기
건강

알보칠 사용법과 주의사항

by &$# 2021. 12. 25.

구내염이 생겼을떄 효과적이라는 알보칠, 알보칠 사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보칠은 상처난 부위를 지져버리고, 막을 형성해 세균침입을 막고 살이 재생되는 것을 도와주는 역활을 합니다. 상처난 부위를 지져버리는 만큼 매우 아픈 대신에 그만큼 빨리 낫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보칠 바르는 법

 

1. 환부의 침 제거

구내염은 입안에 나므로 환부에 침이 묻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입을 벌리고 면봉으로 침을 닦아 줍니다, 그래야 약을 발랐을떄 환부에 직접 닿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면봉에 알보칠 묻혀 바르기

새 면봉에 알보칠을 묻혀 환부에 콕 찍어 바릅니다.

 

3. 고통 참기

당연히 감수해야 할 고통입니다. 알보칠 약품 자체가 산성으로 화학적인 화상을 입히는 것입니다. 구내염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치유가 되는데, 다만 입 안이 항상 젖어 있고 많은 세균들이 있기 떄문에 늦게 낫습니다. 그래서 알보칠로 환부에 화상을 입혀 괴사한 부위를 제거하여 고통을 경감하고 새 살이 돋게 만듭니다. 

 

주의 사항

 

1. 환부에만 닿게 하기

치아에 닿으면 치아를 녹일 정도이고, 입안의 다른 부위에 닿으면 화상을 입힐 수 있는 강력한 물질이므로 환부이외에 다른 부위에는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바른 후 10초 정도 말리기

알보칠을 환부에 도포한 다음, 10초 정도는 환부에 침이 묻지 않도록 합니다. 

 

알보칠을 바르면 빠르면 하루 이틀, 늦어도 1주일 이내에 구내염이 치료됩니다. 그리고 처음에만 아프지 자주 바르면 덜 아프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알보칠은 근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가격은 6천원 정도 합니다. 그런데 양은 5ml 정도 입니다, 상당히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알보칠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