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듀오덤 교체시기 및 사용법

by &$# 2021. 12. 31.

통풍이나 딱지가 형성되는 것이 상처 회복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들 하시지만 사실은 이와는 다릅니다. 딱지라고 하는 것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 모인 세포를 가두어 두게 할 뿐만아니라 회복을 더디게 하고 흉터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상처를 빨리 낫게하고 흉터를 생기지 않게 하고자 한다면, 공기를 차단한 상태로 습한 환경을 유지해 주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 듀오덤이 있습니다. 듀오덤이 이러한 효과를 준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정작 사용할 떄 듀오덤 교제시기를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같아 듀오덤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듀오덤은 상처를 치유하는데에 많이 쓰이며 일종의 습윤밴드입니다. 잘만 보관하면 효과를 더욱더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듀어덤 교체시기는 얼마나 될까요? 습윤밴드인 듀어덤은 물과 공기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최장 7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출물의 일종인 창상 삼출물이 흡수된다면 하얗게 부풀어오르기도 하고 가장자리가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이떄가 듀오덤 교체시기가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듀오덤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교체를 미루지 말아야 겠습니다.

또한 가장 자리가 떨어지지는 않았지만, 상처부위가 하얗게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 많은 사람들이 상처의 세균을 밴드가 빨아 당기고 있다고 생각을 해서 가만히 두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우리 눈에는 가장자리가 뜯어지지 않았기때문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하얗게 부풀어 오르면 공기가 들어가 환경을 습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듀오덤을 교체를 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효과도 떨어지구요 

 

듀오덤 밴드를 붙인 후 이 같은 증상이 없고 하얗게 뜨는 증상도 없다면 3~5일 정도 교체시기를 유지해주면서 상처가 아물기를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불어 듀오덤을 사용하는 올바른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듀오덤을 붙이기 전에는 상처 부위를 소독해 주면서 이물질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물기를 제거해주기 보다는 생리 식염수나 깨끗한 물을 이용해서 상처를 씻어 주어야 합니다. 이때 방부제를  바르면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상처 회복이 더뎌지게  되고, 피부 손상을 입을 수도 있으므로 삼가하도록 합니다.

 

만약 듀오덤을 교체하고자 한다면 가장자리부터 확 떼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피부와 제품 사이에 따뜻한 물을 살살 부어주면서 제거를 하면 수월하게 제거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듀오덤 교체시기와 사용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듀오덤은 그냥 대일밴드가 아니라 상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제품인데요 정확하게 사용법을 알고 사용한다면 더욱더 효과를 볼 수 있을거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잘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