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혜

부탄가스 버리는법 반드시 알고있기

by &$# 2021. 12. 26.

최근들어 차박이나 캠핑 등 야외에서 자연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야외에서 취사를 할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부탄가스'입니다. 들고 다니기 간편하기 떄문에 많은 사람들이 야외에서 취사를 하거나 집에서 간혹 취사를 할때 꼭 필수품으로 쓰는 것이 바로 부탄가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쓰는 만큼 편리한 용품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부타가스 를 어떻게 버려야 하는지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세요

 

부탄가스 버리는 법

 

1. 부탄가스를 흔들어 보았을떄 안에  가스가 조금이라도 남아있는게  느껴지신다면 안의 가스를 다 빼내야 합니다. 안에 가스가 남아있는 상태로 버리신다면 폭발이라든가 화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2. 부탄가스를 거꾸로 세운 다음 노즐을 눌러 안의 가스를 밖으로 배출을 시킵니다. 이떄 주의 하실 점은 갑자기 가스가 다량으로 나올 수도 있으니 장갑이나 마스크와 같은 개인 보호장구를 착용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밀폐된 공간이나 실내에서 하시면 안되고 야외나 탁 트인 공간에서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3. 노즐을 통해 안의 가스가 다 나왔다고 생각이 되시면 부탄가스 몸통에 구멍을 내 주셔야 합니다, 부탄가스 전용 펀치가 있으면 좋지만 없더라도 다른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서 구멍을 내 줍니다. 못이나 송곳등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4. 구멍을 내신 다음에도 약10분정도 뒤집은 채로 두시면 가스가 더욱 안전하게 빠져나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가스가 완전하게 빠져 나간다음에는 일반 캔류를 분리수거하듯이 똑같이 분리수거해서 버리시면 됩니다.

 

5. 부탄가스 뿐만아니라 파리나 모기를 잡는 '홈키퍼' 나 '에프킬러' 와 같은 폭발성이 있는 제품들을 버릴때도 위와 같은 똑같은 방법으로  버리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부탄가스 버리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가스라는 것은 언제나 폭발이나 화재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항상 조심히 사용하고 관리를 해야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