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혜

본드 지우는 법, 이렇게 하면 깨끗하게 싹 지워져요

by &$# 2022. 1. 7.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본드를 사용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문제는 본드를 흘리거나 다른 곳에 본드를 묻혀서 곤란한 경우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이를 어떻게 제거해야 되나 고민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런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본드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순간접착제나 본드를 사용해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서로 붙여야 될 곳에 접착제를 발라 붙이면 되는 단순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이 과정에서 손에 묻히거나 다른 곳에 흘려서 해야 될일이 두세배로 늘어나곤 합니다. 심지어 지우는 과정도 얼마나 힘든지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또 자국이 남아서 계속 신경 쓰이게 만들지요. 이럴떄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이 떠 오른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다양한 곳에 묻은 본드 지우는법,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의류에 본드가 묻었을때

먼저 의류에 본드가 묻었을떄 본드 지우는 방법입니다. 본드칠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의류에 본드가 묻어 서로 달라 붙거나 자국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세제보다는 아세톤이나 신나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두가지를 마른 헝겊이나 화장용 솜에 묻혀 접착제가 묻은 곳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약간의 시간을 두고 살살 제거해주면 됩니다. 이떄 주의 할점은 옷 색깔이 변색이 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따라서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옷 색깔이 변색이 될까봐 신경이 쓰인다면 신나나 아세톤 대신 물파스나 소독용 알코올을 대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손에 본드가 묻었을떄

아무해도 본드가 가장 많이 묻는 곳은 바로 손일겁니다. 손에 접착제가 묻었을  경우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에 본드가 묻었을 경우 바로 비누칠을 하더라도 본드를 지울 수는 없습니다. 이럴때의 방법은 선크림이나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선크림이나 핸드크림의 기름 성분이 본드를 녹여서 말랑해지는 순간이 오는데 그때 제거하면 됩니다. 선크림이나 핸드크림이 없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 때는 따뜻한 물에 손을 담가서 불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불려서 본드의 접착력이 약해졌을때 제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그냥 제거할려고 하면 손에 상처가 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겠습니다.

3. 장판이나 바닥에 본드가 묻었을때

마지막으로 장판이나 바닥에 본드가 묻었을떼 본드 지우는 법입니다. 이떄도 아세톤이나 신나를 이용하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아세톤이나 신나가 없다면 식용유나 올리브유와 같은 기름을 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세린이나 맆밤도 괜찮습니다. 기름 성분이 본드의 접착력을 약화시켜 떼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빠르고 깔끔한 제거가 가능하겠습니다.

 

본드가 묻었을떄 지우는 방법은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되지 않으신지요? 혹시 다음에라도 본드가 묻었을떄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